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뷰: 마인크래프트하나.하나4(Minecraft)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15:22

    wah, what is your favorite plock in maincraft? 마인크래프트, 아주 오래된 게예요.초등학교 때 이것을 주위에 펼쳐 보려고 사슴 런처를 돌렸을 때를 알 수 있다. 바로 당시 버전이 베타 하나.하나_02인가했는데, 바로 당시는 업데이트가 매달 있었다. 인디게입니다.업데이트는 매달 하는게 정상이라고 잘못 추론을 했어. 는데 어떻게든 마인크래프트가 이끌어냈다. 인디 열풍에 편승한 많은 게들입니다.들은 매달 업데이트를 하기는커녕 몇 년간 잠수하면서 조금씩 개발 정세를 업데이트하기도 합니다. 최근 출시한 큐브월드도 그렇다. 진정한 사기꾼이 아닐 수 없다. 문장이 꼭 딴 데로 새는 것 같다.


    >


    그리고 맨 쿠루루 1년 정도 즐기다. 길면 2년이었다 게임은 어쨌든 지겨웠다. 망크는 비선형적이고 제시하려는 목적이 텅 빈 게임이었다 1각이 힐링 게임이라고도 합니다. 목장이 이야기와 유사하다. 확실히 작금의 패치의 내역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매수한 이후의 마인크래프트는 게임의 방향성을 그쪽에 둔 것 같다.고지류 게임과는 역시 유사하면서도 같지 않다고 할 수 있지만, 대등한 점은 두 종류의 게임이 모두 게임의 끝을 플레이어의 자기만족 영역에 넘겼다는 것이었다. 다른 점도 있지만, 유지류 게임은 플레이어의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장치를 곳곳에 마련해 둔다. 유저 랭킹이라든지 최종 장비라든지 드롭율이라든지 장비 강화라든지. 짧게 줄이면 플레이어끼리 경쟁을 벌일 수 있다. 다시 말해 마인크래프트와 대등한 여유 있는 게임을 해보면 언제 자신감이 떠오르는 질문이고 그 후에는 뭘 하지?가 게임을 속행하기에 가장 큰 입구였다.


    >


    그래서 마인크래프트는 레고와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다. 초딩 조프리는 레고 대신 마인크래프트를 하는 것으로 두뇌 개발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어머니는 역시 이상했겠지만 그래도 총을 쏘는 것보다 나을 것 같아 놓아두셨겠지. 서버 환경이 발전한 다음의 마인크래프트는, rpg서버나 ppp서버와 같은 자미 자극적인 포맷이 등장하기 시작했지만, 잘했던 망크는 블록 쌓고 그 이상은 아니었다. 따라서 한 해였다. 내가 접어서 기예지만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내가 초등학생이었던 것은 벌써 8년 전이었다.세월이 흘렀구나.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는 계속 갱신해 왔다. 내가 하던 베타 당시의 매월 업데이트만큼 빠르지는 않았다. 제가 따라 접은 것 같기도 하고 기억에 따로 남는 버전은 하나.5.2이지만, 이 버전 달음에에서 마잉크레프토우랑챠이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는 불법 복제판을 돌리는 것이 어려워졌다. 피방금비는 아깝지 않지만, 경다를 살 돈은 아까운 중고생이 망크를 돌리기에는 그 버전이 마지노선이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 뭔가 인상적인 변경사항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뭐 그렇다. 그러니까 그 사이에 하나.하나 4를 돌려서 볼 때는 조금 충격적이었다. 그동안 처음부터 망크를 건드리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뭐랄까, 망크가 드디어 연예인이 되었다고 확신했다. 사이버 레고 시뮬레이터에서 연예인이 되었다. 마소가 사와서 사실은 마서가 맨크를 사갔을 때만 교육용으로 하거나 어린이용 소프트로 하거나 자사 vr제목으로 하거나 겟다 외적인 활용밖에 주구장창을 할 수 없었다. 하긴 그렇게 프리미엄까지 주며 상하차만 시키는 것도 좀 아깝다. 우마가 망크를 경전(京田)으로 만든 필자가 가장 최근에 돌려 본 것 중 하나.하나 4버전에 느낀 소감 이쟈싱을 좀 쓰고 보려는 것이다. 지인끼리 알뜰살뜰 변통한다. 어느 2년 3년에 한번씩 마잉크레프토우사ー바ー가 돌아오기에 이번의 사이클은 변화가 너무 컸다.


    >


    특이한 마인크래프트는 나에게 자꾸 뭔가를 시킨다. 가 스스로 어떤 목표를 제시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첫 번째 예시로 도전 과제가 세분화됐다. 농업, 전투, 채광 등 몇 가지 분류를 나쁘지 않게 나누어 놓고 도전 과제를 트리 형식으로 제시한다. 이거보고 게요.이 플레이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대충 파악하고 있는 것처럼 느꼈다. 예전에는 망크를 하는 것이 도외를 친국어가 나쁘지 않고 오프로드를 달리는 것 같았지만, 요즘은 가지처럼 넓게 갈라진 길을 갈 참이었다 길이 없으면 대신 이정표가 보인다. 전에 마인크래프트는 잠시 하고 있으면 굉장히 허무한 생각입니다. 제시하는 목표는 따로 없었고 생존이 어려운 것도 아니었고 죽을 때 보여주는 점수는 별 의미가 없었다. 요즘은 그런 감상이 덜하다 긍정적인 이야깃거리라 할 수 있다. 게이에요 이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것 같아. 2차 창작이 공식 설정에 편입되는 것을 보는 것 같다. 게요, 이 친절해졌어. 나는 필드 채널에서 파티를 찾던 중 자동 파티 찾기가 도입된 와우를 볼 생각이었다 전에는 그런 설명이 없었는데. 하는 감상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이 곳곳에 있다. 게이프니을 하고도 이에 앞서고 2개월이 나쁘지 않게 되고 엷지 않지만 자동적으로 조합 법을 찾고 단에서 쵸하프데에 시스템을 올리기까지 하는 신기능이 기억에 남는다. 기발하다. 이게 왜 없었나 싶다. 전에는 고란 조합법은 기쁘지 않다가 블로그 포스팅 테마가 되기도 했는데.


    >


    어린이 아이템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하자 기능성 어린이 아이템이든 장식성 어린이 아이템이든 여러 가지로 많아졌다. 기존 업데이트의 방향과 크게 다르지 않은 점이었다. 망크가 업데이트됐는데 추가되는 블록이 없다면 그것 또한 이상한 일이었다.더불어 추가되는 새로운 어린이 아이템과 기존 어린이 아이템의 연계가 긴밀해졌다. 게데이에 등장하는 요소간의 연결이 강해졌다. 이전은 쌓여지게 쌓이고 54간 대형 박스도 채우고 남은 밀의 씨도 이제 남으면 비료를 쓸 수 있다. 유기물 어린이 아이템은 대부분 비료로 쓰인다. 돌 블록 시리즈의 가공도 편해졌다. 주민과의 물물 교환이 세분화된 것은 덤이었다 또 폐지는 이렇게 운영돼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버려지는 아이용 아이템이 없는 것은 좋은 1개였다.모든 것을 언급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잘 아시다시피 망크는 확장성이 뛰어난 게입니다.더그인 다 하지 않아도 이미 각자 플레이 경험이 확연히 다른 거예요.그러한 이유로 본 리뷰에서는 구체적인 것입니다. 요소요소에 대해서는 특별히 언급하고 있지 않다. 하나하나 쓰려면 한이 없다. 무난하게 좋은 게입니다. 가 되어가고 있다고 소견할 것입니다. 초기 개발자들이 상상했던 마인크래프트의 미래도 그런 모습이었을까.


    >


    >


    >


    >


    >


    >


    >


    >


    >


    >


    >


    >


    >


    사실 셰이더를 깔아서 스샷 찍는게 제일 재밌어.


    댓글

Designed by Tistory.